지그재그, 받고 30% 더

큐레이션 커머스 지그재그를 서비스하는 크로키닷컴이 파격적인 인사정책을 공개했습니다. 2020년 경력직으로 입사하는 분들 전원을, 이전 직장 연봉에서 30%을 올려서 채용한다는 것입니다. 현재 재직 중인 직원들에게는 연봉의 30% 상당을 인센티브로 제공한다고 합니다. 훌륭한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, 승부수를 던졌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.

지그재그는 작년까지 100억원을 투자받았습니다. 나아가 올해 거래액은 7,500억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요. 성장세도 좋고, 수익도 만들어가고 있으니 필요하다면 투자를 더 큰 규모로 일으킬 수도 있을 것입니다. 인건비 상승 부담은 버틸 수 있다고 판단했을거에요. (현재 지그재그 직원은 70명 수준으로 알려져 있습니다)

최근 스타트업들은 한창 인재 유치 전쟁입니다. 올 초 토스가 당시 전 직원 180명의 연봉을 일괄 50% 인상(+ 스톡옵션)한다고 해서 화제였죠. 지난주에는 450억원의 대규모 투자를 발표한 뱅크샐러드 역시 투자금 중 300억원을 인재유치에 쓰겠다고 밝히기도 했고요. 핫한 스타트업들이 인재 확보에 돈을 풀면서, 이 전쟁은 한층 뜨거워질 듯 합니다.

스타트업계에 자금이 많이 풀리고 있기도 하고, 스케일로 승부를 봐야 하는 중대형 스타트업들이 속속 생겨나고 있기도 하고, 아무튼 이래저래 스타트업이 좋은 인재에 돈을 쏠 수 있는/쏴야 하는 상황인 건 맞는 듯 합니다. 이직을 생각하셨다면 바로 지금이에요.

음. 이바닥늬우스는 언제쯤 용돈이라도 받을 수 있을지..

댓글 남기기

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.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.